한국어

이슈 | IOC "준비가 참 잘 된 대회" > 이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 오늘 52
  • 어제 111
  • 최대 211
  • 전체 24,190
이슈

이슈 | IOC "준비가 참 잘 된 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8-02-19 18:22 조회182회 댓글0건

본문

17일 오후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에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즐기고 있다. 이날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입장권은 9만2000장 중 9만장 이상이 팔리며 개막 후 하루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2018.2.17/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평창=뉴스1) 임성일 기자 = "초반에 이런저런 악재가 발생했지만 빠르게 안정화 시키는 것을 보고 '준비가 잘 됐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만족스럽다." 


IOC와 평창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18일 오전 평창 메인프레스센터(MPC)에서 일일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은 매일 참석하는 마크 아담스 IOC 대변인과 성백유 조직위 대변인 외 크리스토프 수석국장이 함께 해 현재까지의 상황을 설명하고 각국 미디어와 여러 가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크리스토프 국장은 만족스럽다는 뜻을 표했다. 


그는 "이제 전체 일정의 반환점 돌았다. 선수들의 퍼포먼스도 좋고 날씨도 좋고 여러모로 경기에 집중하기에 좋은 여건"이라고 말한 뒤 "특히 각 경기장의 '질'에 대한 선수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것은 바로 조직위원회와 각 경기연맹의 노력 덕분이다. 이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박수를 보냈다. 

크리스토프 국장은 선수들의 반응이 그 어떤 대회보다 높다고 거듭 칭찬했다. 그는 "선수들이 이구동성으로 찬사를 보내고 있다. 특히 선수촌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식음료 모두 흡족해 한다"면서 "(다른 것에 신경 쓸 일이 없기에) 자신들의 퍼포먼스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다는 반응"이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크리스토프 수석국장은 "어느 대회든 처음에는 많은 역량이 집중되어야하기 마련이다. 초반에는 긴장되는 날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여러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잘 정리하는 것을 보고 '잘 준비가 됐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잘 해결하고 안정화 된다는 것은 준비를 잘했다는 방증"이라 평가했다. 노로 바이러스에 관련해서도 "우리가 판단할 때는 효과적으로 대처했다"고 전했다. 


끝으로 그는 "(다음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베이징 대회 관계자들이 이곳에 와 있다. 많은 것을 배우고 가려 하는데, 얻을 것이 많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크리스토프 두비 국장은 전 세계적인 시청률도 준수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국가별 어느 정도의 시청률이 나오는지 다 보고 받고 있다. 아직 정확한 수치가 나오지는 않았으나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여러 가지 플랫폼을 통해 정말 좋은 성과가 나오고 있다. 조만간 높은 시청률을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http://zum.com/#!/v=2&tab=home&p=1&cm=newsbox&news=051201802184334886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2
어제
111
최대
211
전체
24,190
굿빌더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낭만아재.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Powered by Goodbuilder / Designed by Goodbuilder